본문 바로가기
음악/악기

[스크랩] 살사음악에 쓰이는 타악기

by lucill-oz 2011. 2. 25.
728x90

http://www.formedia.ca/rhythms/instrum.html

여긴 악기들에대한 설명이 나온사이트^^

Bata(바따): 모래시계 모양의 드럼으로, 산떼리아santeria라는 캐러비안 종교의식에서 주로 사용된다.

Bongo(봉고): 두 개의 작은 드럼으로 구성되어 있는 악기로, 초기의 기타와 리듬 그룹에서 쓰인다. 살사 연주에서, 봉고는 주 리듬의 대위 선율을 즉흥적으로 연주한다. 봉고 연주자를 봉고쎄로bongocero라고 한다.

Cabasa(까바싸): 쇠구슬을 엮은 체인으로 올록볼록한 철판 원통 주위를 감아서 만든 악기.

Cajon(까혼): 룸바 얌부rhumba yambu를 연주할 때 쓰이는, 속이 빈 나무 상자 악기. 까하스cajas라고도 불린다.

Claves(끌라베스): 두 개의 둥근 나무 막대를 서로 치면서 연주한다.

Congas(꽁가스, 뚬바도라tumbadora): 아프리카가 기원인 드럼으로, 주로 종교의식에서 쓰여졌으나, 현재는 라틴 뮤직에서 아주 흔하게 연주되어 진다. 여러 개의 드럼으로 구성되어져 있어서 복수형인 꽁가스congas라고 한다. 그중 가장 작은 드럼을 낀또quinto, 중간 크기의 것을 꽁가conga, 쎄기도르seguidor, 또는 뜨레스 골뻬스tres golpes라고 하고, 가장 큰 것을 뚬바도라tumbadora 혹은 쌀리도르salidor라고 부른다. 꽁가스 연주자는 꽁게로conguero라고 부른다.

Cowbell(까우벨)

Drum Set(드럼 셋)

Gua-gua(구아구아): 대나무를 조합해 만든 악기로, 빨리또palito 패턴을 연주할 때 공진하며 텅 빈 소리를 낸다.

Guiro(구이로): 조롱박의 겉에 톱니모양을 내어서, 짧은 쇠막대로 긁으면서 연주한다. 구이로는 많은 라틴아메리칸 음악 스타일에 리듬을 제공한다.

Maracas(마라까스): 조그마한 조약돌이나 마른 씨앗이 들어있는 딸랑이 같은 악기로, 한 쌍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위 리듬을 연주한다.

Marimbula(마림불라): 아프리카 식의 엄지손가락 피아노. 칼림바kalimba를 크게 만든 것.

Nada drum(나다드럼): 모래시계 모양의 드럼.

Palito(빨리또): 작은 막대 모양의 악기로, 룸바rumbas 연주에서 끌라베clave와 함께 리듬 패턴을 연주한다.

Quinto(낀또): 고음의 꽁가 드럼. 주로 룸바 구아구안꼬rumba guaguanco에서 솔로 악기로 연주된다.

Shekere(셰께레): 구슬을 엮어 속이 빈 박을 싸서 만든 악기.

Timbale(띰발레): 띰발레스timbales는 팀파니timpani를 쿠바 식으로 변형한 악기이다. 띰발레스의 구성은 맘보 벨mambo bell (길고 넓으며, 낮은 음의 벨)과 차차 벨cha-cha bell (작고 높은 음의 벨)을 포함한다. 띰발레스 연주자를 띰발레로timbalero라고 부른다.

출처 : 아프리카 타악그룹 쿰바야
글쓴이 : kwag 원글보기
메모 :
728x90

댓글